행복한 출산,  고운누리와 함께 하세요
엄마 사랑  아기 사랑
정부 지정 전문 산후도우미 업체 

  • 이용후기

정부지원 산후도우미 서비스 이용후기(성북_고운누리)

작성자
고운누리
작성일
2019-08-21 22:55
조회
3233
고운누리로 상호명 변경후 기존의 올려주신 글의 상호명까지 수정해 주신 성북구 산모님의 칭찬후기 글로
지금까지 2,000명 이상이 조회하며 공유하신 후기글 입니다.

고운누리는 현재 서울시 전역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해서 차원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 앞서 쓴 글 업체 상호명이 "**메니저"에서 "고운누리"로 변경돼 수정합니다. 참고해주세요^^)

저는 이번에 둘째 아이를 출산하면서 정부지원 산후도우미 서비스를 두번째 이용하는데 이용후기를 쓰기는 처음이네요.
앞서 첫째 아이때는 서비스 이용이 처음이라 관리사님의 케어를 받으면서도 이용후기를 남길만큼 좋다, 나쁘다 할 것도 없었고 특별한 점도 없어 후기에 대한 생각이 없었어요.
하지만 이번 둘째 때는 서비스 이용에 있어 만족도가 높아 다른 분들도 좋은 관리사분에게 좋은 서비스를 받았으면 하는 마음에 이렇게 후기를 쓰게 됐네요.
이번에는 첫째 때와는 다른 업체로 알아보고 신청을 했는데 신청일을 조정하고 서비스를 시작하기까지 전화통화로 이루어지는 일들에서부터 친절함이 느껴지더라구요.
업체도 업체이지만 중요한건 관리사님인데 앞서 한 번 이용해 봤다고 이번 관리사님이 케어해주시는데 있어 저도 모르게 자꾸 첫째 때 관리사님과 비교해서 보게 되더라구요.
업체에 신청할 때부터 매니저분께서 좋은 분, 잘하시는 분으로 연결해드리겠다며 자신있게 얘기하시길래 어떤 분이길래 그러나 잔뜩 기대했었는데 결과적으로는 기대 이상이었네요.
자신있게 소개할만 하구나 싶은..^^

저는 첫째 아이가 아직 어린이집을 다니고 있지 않아 케어해 줄사람이 따로 없어 조리원에 길게 있을 수 없었어요.
그래서 조리원에서 1주일, 짧게 보내는 대신 서비스 이용일을 3주로 신청하기로 했지요.
길다면 길 수도 있는 시간인데 그 3주라는 시간이 어찌나 후딱 지나가 버리던지..벌써 내일이면 마지막 날이네요.
(조**)관리사님은 첫인상도 선하니 좋으셨지만 서비스 제공에 있어 친절함과 성실함, 부지런함, 꼼꼼함도 갖추신 분이셨어요.
아이를 대하는데 잇어서도 정말 예뻐해주시고 진심으로 대한다는 느낌을 받아 아이 케어를 맡기는대도 믿음이 가고 든든하더라구요.

관리사님은 첫날 서비스 제공에 잇어 안내를 친절하게 해주셨고 함께하는동안 늘 제 의견에 귀를 기울여 주셨어요.
둘째인데도 첫째를 어찌키웠는지...아기 케어에 있어 궁금증 투성이인 제가 어떤 질문을 하든 늘 성심성의껏 답해주시고 함께 고민해주셨죠.
관리사님은 늘 출근 하자마자 옷을 갈아입고 손 씻기로 하루를 시작하셨어요. 청결유지에 있어서는 엄마인 저보다 더 신경쓰고 잘 해주신듯..ㅋㅋ
아이를 케어하기 전에는 늘 손 소독제를 챙겨 바르셨고 아이를 안아들 때면 늘 어깨에 손수건을 걸쳐 아이피부가 닿는 부분을 신경써주셨어요.

식사 준비에 있어서도 미역국은 기본이고 따로 먹고싶은 메뉴는 없는지, 집에 있는 재료들로 무엇을 만들려 하는데 괜찮은지 늘 제게 묻고 조리해주셨어요.
덕분에 첫째아이도 저도 즐거운 식사시간이 됐답니다.
가끔은 저희 신랑도 식사를 함께하곤 했는데 어찌나 맛있게 먹던지...평소 제가 못챙겼던지라...잘 챙겨줘야겠다 급반성ㅋㅋ

식사 후에는 거실청소, 침실청소위주로 집안 청소를 해주셨는데 환기하기에 앞서서는 미세먼지 수치를 고려해서 저와 상의후 이루어졌고
청소기 돌리기, 물걸레질, 침구 먼지털기 등으로 이루어졌어요.
침구 먼지털기는 저도 매일 못하는 일인데...감사했어요. 주방은 늘 청결한 상태를 유지해 주셔서 되려 제가 햇던 살림이 관리사님 덕에 더욱 나아진듯해 이제 이 상태 잘 유지하려구요;;

아이 젖병들도 세척 후 소독까지 잘 챙겨주셨어요.
기저귀 관리에 잇어서는 제가 짧은 기간이나마 조금 더 저렴하게 기저귀 사용해보겠다고 조리원에서 백조 기저귀를 한통 사서 나와 사용했는데 관리사님이 수시로 확인하며 교체해주시고 응아를 누었을때는 물티슈보다는 물로 세척해주시며 뽀송하게 잘 관리해주셔서 기저귀 발진없이 사다둔 백조기저귀 클리어햇네요.
저희 아기는 조리원에서 짧게 잇다 나와서 배꼽도 떨어지기 전이라 늘 신경쓰였는데 그 역시도 잘 관리해주셔서 예쁘게 잘 떨어졌네요.
배꼽 떨어졌다며 함께 축하해주시고 기쁘게 전달해주셔서 그날이 특히 기억에 남아요.

밤중 수유한다고 늘 잠이 부족한 절 위해 첫째아이가 낮잠을 잘때면 함께 잘 수 있도록 둘째아이 케어하며 제가 편히 잘 수 있도록 해주시고
제가 안 잘 때면 첫째아이 낮잠자는 시간을 이용해 마사지도 챙겨 해주시곤 했어요.
아기 세탁물이나 저희 세탁물도 쌓이는 일 없이 부지런히 세탁하고 건조된 빨래들은 곱게 개 잘 챙겨주시고 아기 세탁물 같은 경우에는 항상 삶아서 소독도 잊지 않으셨어요.
아기 체온도 수시로 확인하며 아기 컨디션을 챙겨주셨고 아기 예방접종일에는 소아과에 함께 동행해주시며 친정엄마처럼 아기를 꼼꼼히 챙겨주셨어요.
의사선생님께 질문할 것도 생각해 갔었는데 저는 아기 주사맞고 우는모습에 정신없어 질문할 것도 잊고있었는데 관리사님이 잊지않고 물어봐주시기도 하고 어찌나 든든하고 힘이 되던지요. 목욕도 저희 아이가 물을 싫어하는건지 목욕만 하려하면 목청껏 울어 정신이 없을법도 한데 차분하게 달래가며 시간이 좀 걸려도 아이를 진정시켜가며 해주셔서 감사했어요. 하루는 제가 목욕법을 배우고파 함께 했는데 친절하게 알려주셔서 방법은 잘 알겠는데 이제 실전만이...덜덜
퇴근시에는 항상 음식물 쓰레기와 생활쓰레기들을 챙겨서 비워주시고 가시니 집안 환경이 절로 청결~

관리사님이 없는 우리집.. 두 아이들과의 하루가 벌써부터 걱정이네요ㅠㅠ
좋았던만큼 이별이 너무나 아쉽네요~
다른분들은 식사 상차림 사진 같은 것도 함께 올려두고 하시던데 저는 사진을 못찍어뒀네요;;

[출처] 정부지원 산후도우미 서비스 이용후기(성북_고운누리) (맘스홀릭 베이비(임신,출산,육아,교육)) |작성자 asdf3401

바로가기 https://cafe.naver.com/imsanbu/43338344

공유하기